한국난문화협회

 

 


HOME > 커뮤니티 > 협회/난계 소식

 
작성일 : 17-04-27 14:59
제26회 한국난명품전국대회 경북 영천에서 성황리에 개최!!!
 글쓴이 : 사무국장
조회 : 15,174  

제26회 한국난명품전국대회 경북 영천에서 성황리에 개최!!!

일시 : 3월 18일 ~ 19일               장소 : 영천 실내체육관

주최 : (사)한국난문화협회            주관 : (사)한국난문화협회 경북협회

  제26회 한국난명품전국대회(대회장 백문천, 준비위원장 윤정만)가 지난 3월 18일과 19일 이틀 동안 경북 영천 소재 영천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었다. (사)한국난문화협회가 주최하고, (사)한국난문화협회 경북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지난해 (사)한국난문화협회, (사)대한민국자생란협회, (사)한국춘란회 3개 단체가 주최한 「2016 영천 대한민국난명품박람회」의 뜨거웠던 열기를 고스란히 이어받아 다시금 영천에서 전국대회를 유치, 치러지게 된 것으로, 각계각층의 지역 인사들과 애란인, 그리고 영천시민들의 지대한 관심 속에서 시종 신명나는 분위기에서 대회가 진행되었다. 특히, 한국춘란 명품의 등용문이라 칭해질 만큼 우수작들이 즐비한 대회답게 전시장을 찾은 영천시민들은 아름다운 한국춘란들을 감상하며 감탄사를 연발하였다.

대회 첫날인 18일 오후 2시 개막식에는 김영석 영천시장과 김순화 영천시의회 의장을 대신해 참석한 조남월 부시장과 모석종 부의장 등을 비롯한 다수의 지역인사와 국내외 애란인들이 대거 참석하여 행사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백문천 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사)한국난문화협회는 지역협회 전시회 개최를 통해 전시문화계승과 지역 애란인 저변 확대, 그리고 애란인 위사 제고에 노력해왔다.”며, “우리 경북협회와 신임 12대 집행부가 정성스럽게 준비한 본 대회가 전국 애란인과 회원 여러분의 친교와 화합의 장이 되길 바라며, 영천시민을 위한 난 무료분양 행사를 갖는 만큼 많은 영천시민이 대회장을 방문, 본 축제가 성황리에 이뤄지길 바란다.”는 뜻을 전하였다.

한편, 개막 하루 전인 19일 오후 6시부터 시작된 심사에서는 2시간여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25점의 작품 중 대상과 문화관광체육부장관상은 윤정만 씨가 출품한 주금소심 『태홍소』와 명제술 씨가 출품한 황화소심 『보름달』이 각각 그 영예를 차지하였다. 그리고 이외에도 양창섭 씨의 홍화 『화랑』, 조종호 씨의 주금화 『옥보』, 박철용 씨의 주금소심 『동광』이 영천시장상, 영천시의회 의장상, 최우수상을 각각 수상하며, 축하의 박수세례를 받았다.

난 사진 설명(위에서부터)

주금소심 『태홍소』 - 대상 윤정만

황화소심 『보름달』 -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명제술

홍화 『화랑』 - 영천시장상 양창섭

주금화 『옥보』 - 영천시의회 의장상 조종호

주금소심 『동광』 - 최우수상 박철용